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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CPM이란 무엇인가요?

CPM(1,000회 노출당 비용)은 광고주가 1,000회 광고 노출을 표시하기 위해 지불하는 금액을 나타내는 가격 책정 모델입니다. ‘M’은 숫자 1,000을 의미하는 라틴어 ‘mille’를 나타냅니다.

마케팅과 광고에서의 CPM

CPM 가격 책정은 브랜드 광고 캠페인이나 노출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인 캠페인에 이상적입니다. CPM 캠페인에서는 광고주가 광고 노출을 구매하고, 기본적으로 광고에 더 많은 시선을 끌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광고주가 특정 액션이 완료될 때만 비용을 지불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과 가격 책정 모델과는 대조적입니다. 예를 들어 조회 완료당 비용 가격 책정 모델에서는 동영상 광고를 전부 시청할 때까지는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참여당 비용 광고는 초기 노출 이외에 설문 조사에 참여하거나, 미니 게임을 하는 등의 액션을 요구합니다.

사실 CPM 캠페인은 더 많은 전환 중심 캠페인을 준비하기 위해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고 높이는 경우에 좋은 선택지입니다.

CPM 캠페인은 상당히 브랜드 중심이며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할 필요가 없으므로 성과를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CPM 캠페인의 효율성을 결정하는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CTR(클릭률)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이는 광고의 전체 노출 수 대비 클릭 수에 대한 비율입니다. 이 지표를 통해 광고가 사용자에게 어느 정도 공감을 얻는지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eCPM과 CPM 비교

CPM은 광고주를 위한 가격 책정 모델인 반면, eCPM은 앱 개발자를 위한 수익 지표입니다.

두 개념 모두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측정하지만, CPM은 오직 광고주가 1,000회의 광고 노출에 대해 지출할 금액을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특정 성과 목표가 없는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의 컨텍스트에서 알맞습니다. 광고주는 특정 수의 노출이나 시청자를 목표로 하며, 이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대조적으로, eCPM(1,000회 유효 노출당 비용)은 앱에서 사용자에게 1,000회의 광고 노출을 표시하여 창출된 수익을 측정합니다.

CPM 공식: CPM 계산 방법

CPM을 계산하려면 앱의 광고 캠페인에 대한 몇 가지 기본 데이터가 필요하며, 예를 들어 캠페인의 총 비용과 캠페인에서 광고가 노출된 수입니다. CPM을 측정하려면 캠페인의 총 비용을, 노출 수로 나누면 됩니다. 그 결괏값에 1,000을 곱하여 CPM 수치를 산정하며, 이를 CPM 비율이라고도 합니다.

CPM 공식

CPM 계산 예시

예를 들어 캠페인을 운영하는 총 비용이 $300이고 5,000회의 노출이 발생하면 광고의 CPM은 $60가 됩니다.

(총 비용 $300 / 5,000회의 노출) * 1,000 = $60

CPM 계산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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